Emmanuel Presbyterian Church

View Original

2023년 12월 1일 중보기도

교회를 위한 기도

1. ‘나도 너희를 보내노라’ 는 표어로 2023년 선교의 해를 마무리하게 하시는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2024년 성경통독의 해에 목장에서 함께 통독으로 은혜를 누리며 ‘은혜와 말씀 안에서 자라가는 교회’로 성장해 가도록 기도합니다. 목장에 참여하지 않으시는 성도님들도 함께 성경을 통독하며 나눔의 기쁨을 경험하시는 한 해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가정마다 함께 성경을 읽으며 말씀의 능력을 경험하는 한 해가 되도록 기도합니다.

2. 연말연시를 맞아 주변의 이웃들을 돌아보고 섬기는 우리 교회가 되도록 기도합니다.

3. 새해에는 예수 영접 모임과 담물 카페, VIP 잔치 등을 통해 예수님을 자신의 구주로 영접하는 기쁜 일이 더욱 많이 일어나기를 기도합니다.

4. 12/3일(일) 4:30분 유스 오케스트라 연주회와 12/9일(토) 6시 시온 찬양대 자선음악회가 선교사님들(명형주 이스라엘, 정광/김성현 아이티)의 사역에 큰 힘이 되는 귀한 헌신의 시간이 되도록 기도합니다.

5. 12/11일(월)부터 2주간 열리는 대강절 특별기도회(첫째 주는 저녁 집회, 둘째 주는 새벽 집회)에 주실 하나님의 은혜를 사모하며 우리 모두가 기도의 자리에 나아가기를 기도합니다.

6. 내년도 사역 위원회를 섬기시는 모든 당회원 장로님들이 위원회 사역과 초원지기로 영혼을 돌보는 일에 기쁨을 얻으시도록 기도합니다.

7. 가정교회를 섬기는 목자와 부목자들에게 영혼을 사랑하는 마음을 부어주시고 성령으로 충만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8. 다음 세대를 세워가는 모든 교사들과 자원봉사자들에게 기쁨과 감사를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지혜와 계시의 영으로 우리 자녀들이 하나님을 알아가고 예배를 통해 하나님을 예배하며 12/27-30일 겨울 수련회를 통해 거듭나고 변화되는 은혜가 넘치기를 기도합니다. 나아가 온 교회가 한마음으로 하나될 수 있기를 기도하며 기도와 예배의 자리를 사모하는 성도님들이 되시기를 기도합니다.

9. 우리 교회가 인도 구자라트(인도 북서부에 있는 주)를 품고 기도하는 모든 일에 열매를 맺는 일이 일어나게 하시고 입양한 다섯 종족인 ‘핀자라, 마하반시, 보라, 카치(Kutch), 나이크다(Naikda)’에 구체적인 추수의 기쁨이 있기를 기도합니다. 11/27-12/5 인도 단기선교팀이 주님과 동행하며 매일의 일정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10. EM 담당 심민보 목사님, 샬린 사모님, 아만디 전도사님, Tom Kimm 장로님, 다섯 분의 안수집사님들 모두가 귀한 EM 공동체를 기쁨으로 감당하실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특히 심민보 목사님이 영육간에 강건하시고 성령충만하시기를 기도합니다.

11. 민효식 전도사님이 비전 청년부에서 성령충만하셔서 청년들을 잘 이끌고 영혼 구원의 풍성한 열매를 거둘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12. 홍추민/ 홍보영/ 김경수/ 김미혜(네팔), 정혜림(니제르), 정광/ 김성현(아이티), 명형주(이스라엘), 이정미(인도), 김모경 시니어(아이티), 체리나윤/ 유진박 인턴/ 사라장(일본), 이보형(요르단), 김태오(차세대), Brian Hwang(Radical Collaborative)과 열여덟 분의 협력 선교사님들 그리고 목장에서 후원하는 선교사님들이 날마다 성령으로 충만하시기를 기도합니다.

13. 투병하시는 성도님들 특별히 암환우분들의 온전한 치유와 연로하신 성도님들의 건강을 지켜주시고 김승균 목사님 가정을 주 안에서 강건히 지켜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육체적, 정신적, 영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성도님들이 온전히 치유되고 회복되는 한 해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담임목사님 개인과 가정을 위한 기도

1. 항상 첫 마음을 간직하며 늘 겸손한 모습으로 주님 앞에서 살아가기를 기도합니다.

2. 새해에는 더욱 너그러워지고 여유 있는 마음으로 모든 성도님들을 기쁘게 섬길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3. 교역자팀과 당회원 장로님들께 리더십의 은사와 분별력을 주셔서 지혜 있게 섬길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4. 성경하 사모님과 더불어 성령의 충만하심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5. 새로운 직장에 들어간 사회 초년병 아들 상이와 대학교 2학년이 된 솔이가 주님과 깊은 관계를 경험하는 젊은이들로 자라가도록 기도합니다.

6. 동부에 계신 형과 세 조카들, 모든 가족이 새로운 삶의 환경 속에서 강건하게 지내며 고령의 부모님께서 영육간에 강건하시기를 기도합니다.

열방을 위한 기도

1. 베이 지역에 속한 교회들이 영적으로 하나되어 주님께서 허락하시는 부흥을 2024년에 경험할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영적인 각성과 회개의 물결이 일어나기를 기도합니다.

2. 이스라엘과 하마스 전쟁,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전쟁의 공포와 위기 속에 있는 온 세계가 하나님의 주권 앞에 겸손히 무릎 꿇고 더욱 엎드릴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희망의 빛줄기를 경험하며 평화와 화해의 소식을 듣는 한 해가 되도록 기도합니다.

3. 하반기 단기선교팀(인도, 멕시칼리, 나바호, 라오스, 니제르)이 열방을 향한 하나님의 마음을 배우며 기도로 준비하는 은혜로운 사역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4. 한국 교회 위에 회개와 갱신의 영을 부어 주셔서 아버지의 마음을 회복하게 하시고 고통 받는 이웃과 함께 하는 교회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고령화 시대에 3040 세대들을 위해 진심으로 기도하게 하시고 그들의 자녀인 어린이 사역에 활성화가 일어나기를 기도합니다.

5. 우리 교회 파송 선교사님들께서 늘 성령충만하여 재정적인 어려움, 국가의 위기 속에서 사역을 온전히 감당하실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6. 하나님께 순종하며 그분의 뜻을 따르는 일들이 회복되는 2024년이 되게 하시고 가을에 미국 대통령 선거를 하나님께서 온전히 주관하여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7. 북한 지하교회의 성도님들이 자유롭게 주님을 예배하는 날이 속히 오기를 기도합니다.

8. 생명을 존중하고 귀히 여기는 성경적 가치관이 되살아나는 미국이 되게 하시고 하나님께로 다시 돌아가는 미국이 될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9. 지역 사회에 어울려 살아가는 열방과 민족을 섬기는 사역이 목자마다 개인마다 시작되기를 기도합니다.

10. 니제르의 정치적 안정과 아이티 정국의 진정, 네팔의 기독교 탄압이 수그러들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 중보기도 안내 >

1. 주일 예배 중보기도 1부 : 8:05 A.M. 2부 : 10:05 A.M. 당회실

2. 새벽 예배 중보기도 월-토 5:45 A.M. 본당 대예배실

3. 수요 예배 중보기도 7:05 P.M. 본당 대예배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