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교회는 KAPC 교단 소속입니다.

어떤 성도님이 익명으로 “우리 교회가 동성애 문제가 있는 PCUSA 교단 소속이 아니냐”는 질문을 하셔서 이 글을 씁니다. 우리 임마누엘장로교회는 KAPC(Korean American Presbyterian Church)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창립된 이후 우리 교회는 지난 37년간 단 한번도 PCUSA 교단에 소속되었던 적이 없습니다.

KAPC 교단은 총신을 졸업하고 합동 교단에서 목사 안수를 받은 목사님들이 주축이 되어 미국, 캐나다, 남미에 있는 한인교회들을 모아 1978년2월8일에 설립한 교단이며, 현재 30 노회, 650 교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담임목사인 저의 신학 배경을 묻는 성도님도 계셔서 말씀드리면, 저는 서울 사당동에 있는 총신을 79회로 졸업하고 합동 교단에서 목사 안수를 받았습니다. 유학을 와서 Westminster Seminary에서 공부하던 중 청빙을 받아 지금까지 임마누엘장로교회를 섬기고 있는데, Westminster는 세상과 타협하며 세속화의 길을 걷는 신학을 거부하면서, 성경의 절대권위와 하나님의 절대주권을 지키기 위해 싸우는 얼마 남지 않은 신학교들 중에 하나입니다.

앞으로도 우리 교회는 예수님께서 다시 오실 때까지 세상과의 타협을 거부하고, 하나님의 말씀으로서 성경의 무오함(inerrancy)과 절대권위(absolute authority)를 지키고, 하나님의 주권적 통치에 겸손히 순복하며 그리스도의 신부로 교회의 거룩함을 지켜나갈 것입니다. 교회와 함께 여러분도 진리를 떠나 세상에서 방황하는 잃어버린 영혼들을 구원하는데 기도와 힘을 모아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