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장로, 안수집사, 권사 후보에 관하여

오늘 주보에 공고된 대로, 지난 해 12월 당회에서 올 3월8일 공동의회에 올릴 장로 후보 8분, 안수집사 후보 35분, 권사 후보 22분이 선정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분들이 후보로 선정되도록, 기도로 동참해주신 모든 성도님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후보 대상은 교회 요람에 있는 교회 규약 제4장 9~11조에 따라, 본교회 정회원 중 딤전3:1-13에 부합한 분으로, 장로 후보는 만 45세 이상, 안수집사 후보는 만 35세 이상, 권사 후보는 만 45세 이상 되신 분들이 대상이 되었습니다.

후보 선출 기준은 교회 규약과 당회 결정에 따라,
➀장로는 목자로 5년 이상 섬기신 분, 혹은 사역부서에서 7년 이상 부장 및 팀장으로 섬기신 분
안수집사와 권사는 목자/부목자로 3년 이상 섬기신 분, 혹은 부서에서 부장 및 팀장으로 5년 이상 섬기신 분
➁예배(주일, 목장, 수요, 새벽)에 성실하게 참석하시는 분
➂지난 5년간 정직하게 십일조를 드린 분
➃구원의 확신이 있고, 전도와 선교 등 복음 전파에 열정이 있는 분
➄화평하게 하는 성품을 지닌 분
➅가정과 세상에서 신뢰와 존경을 받는 분
➆하나님께서 세우신 교회의 리더십에 순종하는 분 이었습니다.

이분들을 후보로 놓고 올 3월8일 주일 오후1:30 대예배실에서 열릴 임시 공동의회에서 투표를 합니다. 안수집사와 권사 후보는 1회 투표로 당일 참석 정회원 2/3 이상의 찬성표를 얻으면, 바로 피택됩니다.

장로 후보는 8분을 놓고 1차로 추천 투표를 하여, 다득표를 한 5분을 최종후보로 선정합니다. 그리고 5분을 놓고 2차 투표를 하여 당일 참석 정회원 2/3 이상의 찬성표를 얻은 분들이 장로로 피택됩니다. 이런 절차를 밟는 이유는 제한적이기는 하지만 장로 선정만큼은 성도님들이 어느 정도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권한을 드리기 위함입니다.

공동의회에서 선출이 되면, 안수집사, 권사 피택자는 3개월 간 임직 훈련을 받으며, 장로 피택자는 6개월 간 임직 훈련 및 장로 고시 준비 기간을 갖습니다. 훈련을 잘 마치면, 10월11일 본교회 창립 40주년 감사예배 때에 신임 장로, 안수집사, 권사로 임직합니다.

후보로 선정된 분들은 불러주신 하나님 앞에 자신을 더욱 낮추고 겸손하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은 교만한 자를 물리치시고 겸손한 자에게 은혜를 베푸시는 분이시기 때문입니다(약4:6).

성도님들은 후보로 세워진 분들이 임직 후에도 변함없이 교회의 머리이신 예수님께 충성하며, 교회의 화평과 하나 됨에 힘쓰며, 예수님의 본을 따라 성도들의 발을 씻기는 겸손한 종들이 되도록 계속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