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장로, 안수집사, 권사님의 선출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2020년 가을에 직분자들이 선출된 이후 3년이라는 시간이 다가와(2023년 가을에 임직) 신임 직분자들을 세워야 할 시간이 다가왔습니다. 팬데믹이라는 특별한 기간 때문에 시간이 빨리 다가온 것 같지만 그 사이에 많은 분들이 은퇴하시고 삶의 터전을 옮기기도 하셨습니다. 오는 2023년 3월12일 주일에 열릴 임시 공동의회를 앞두고 당회는 소위원회를 구성하여 후보자 명단을 리뷰하는 가운데 있으며 12월말까지 당회에서 공동의회에 올릴 최종 후보자 명단을 결정하여 1월에는 공고하게 될 것입니다.

장로, 집사, 권사 후보 자격은 본 교회 정교인으로서 교회 규약 제 9조, 10조, 11조 규정에 부합되는 분이어야 하며(규약은 교회 요람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전례대로 장로는 안수집사님들 중에서, 안수집사는 서리집사님들 중에서, 그리고 권사는 서리집사님들과 부목자님들 중에서 후보를 선정하도록 합니다.

후보 선정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장로는 목자로 5년 이상 섬기신 분, 혹은 사역부서에서 7년 이상 부장 및 팀장으로 섬기신 분; 안수집사와 권사는 목자/부목자로 3년 이상 섬기신 분, 부서에서 5년 이상 부장 및 팀장으로 섬기신 분, 혹은 목원으로 최소 5년 이상 목장에 성실히 참여하고 사역팀원(또는 교사)으로 7년 이상 섬기신 분

2. 예배(주일, 목장, 수요, 새벽)에 성실하게 참석하시는 분

3. 지난 5년간 온전한 십일조를 드린 분

4. 전도와 선교 등 복음 전파에 열정이 있어서 영혼 구원의 열매가 있는 분

5. 화평하게 하는 성품을 지닌 분

6. 가정과 세상에서 신뢰와 존경을 받는 분

7. 하나님께서 세우신 교회의 리더십에 순종하는 분

8. 교회 출석을 오래 하셔서 교회에 충성하신 분

딤전3장, 디도서1장 등의 말씀에 근거하여 이 시대의 리더십으로 세워질 합당한 분들이 후보에 오르고 또 성도님들의 지지를 거쳐 임직될 수 있도록 꾸준히 날마다 기도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사전에 어떤 형태로든 선거운동과 같은 일들이 일어나지 않고 평안함 가운데 교회의 하나됨이 깨어지지 않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당회의 검증을 거쳐 내년 1월 중에는 발표될 후보들, 3월12일 공동의회에서 주님의 뜻 아래 선출될 귀한 후보들을 위해 꾸준한 기도가 필요합니다. 선출된 후보 중 장로 피택자는 6개월, 집사와 권사 피택자는 3개월간 교육과 훈련을 받고, 2023년 10월 중에 임직예배를 드릴 예정으로 있습니다. 이 모든 과정을 통해 우리 교회가 하나님 보시기에 영광이 되며 사람이 주인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주인되시는 것이 모든 선출 과정 중에 아름답게 드러나는 성숙함이 있도록 꾸준히 기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