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연합예배를 드립니다.

우리 교회는 다음 주일 12월3일 오전10시에 본당에서 영어로 예배를 드릴 수 있는 모든 교인들이 연합하여 예배를 드립니다. 1~12학년 자녀들, EM 회중, 그리고 영어로 예배드릴 수 있는 모든 장년들은 이 예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당일 장년 10시 2부 예배는 장소만 EM 예배실로 옮겨서 드릴뿐 동일하게 드리며, 당일 장년 1, 3부 예배는 본당에서 드립니다. 영유아부(0세~3세)와 유치부(4세, kindergarten) 예배는 평상시와 같이 그대로 드리고, 유년부, 초등부, 중고등부 11:45 예배도 평상시와 같이 드립니다.

영어 연합예배를 드리는 이유는
첫째, 자녀들이 엄마 아빠와 함께 예배를 드리며 예배가 무엇인지를 느끼고 예배의 기쁨을 맛보게 하기 위함입니다.

둘째, 자녀들이 가족과 함께 예배를 드리며 교회의 참 모습을 보게 하기 위함입니다.

셋째, 자녀들이 함께 예배를 드리며 우리 교회 미래에 대한 꿈과 비전을 품게 하기 위함입니다.

넷째, 이 교회가 늘 부모님들의 것이고 자신들은 덤으로 다닌다는 생각을 갖고 있는 자녀들이 본당에서 예배를 드리며, 이 교회에 대해 주인의식(ownership)을 갖게 하기 위함입니다.

다섯째, 교회에 실망하거나 어떤 이유로 교회를 떠난 자녀들을 부모가 초청하여 함께 예배를 드림으로 다시 하나님을 찾게 하기 위함입니다.

이 예배는 20~30년 뒤 다음 세대의 임마누엘장로교회로 나가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입니다. 위의 목적들이 주님의 은총 안에서 아름답게 이루어지도록, 영어 연합예배를 위해 함께 기도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