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아이템 설명회

김인환 목사

내년은 선교의 해입니다. 선교의 해에 각 목장과 소그룹, 교육기관들이 모두 각자의 형편과 상황에 맞게 선교에 동참하는 한 해가 되기 원합니다. 어린 아이들부터 에녹 어르신들까지 각자 형편에 맞는 선교 아이템을 실천할 수 있습니다.

지금 우리 교회 목장들은 모두 국내외 선교사님들을 기도나 재정으로 후원하고 있습니다. 참으로 감사한 일입니다. 내년 선교 아이템을 목장 선교지를 방문하거나, 선교사님과 협력 사역하는 것으로 정하시면 너무 좋습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안전문제나 거리 때문에, 목장에서 적극적으로 선교에 동참하기 어려운 경우도 많습니다. 그런 경우에, 목원들이 체험할 수 있는 선교 아이템에 참여해 보자는 것입니다. 그래서 온 교회가 좀 더 깊게 선교에 동참하고, 좀 더 가깝게 선교를 체험하는 기회를 만들어 보자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목장과 소그룹, EM, 교육부서들은 11월 18일까지 2019년 선교 계획서를 제출해 주셔야 합니다. 11월 18일까지 계획서를 제출하시는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내년 계획에 반영하기 위해서 입니다. 예를 들어, 선교 계획서를 통해 예산 신청을 하시면, 12월에 예산을 편성할 때 반영되게 됩니다.

선교 아이템을 선정하는 것을 돕기 위해, 선교 아이템 소개서를 나눠드렸습니다. 이 책자는 내년 선교를 위한 아이디어를 제공하는데 좋은 자료가 될 것입니다. 우선, 각 목자님들께 책자를 나눠드렸는데요. 다른 분들도 안내데스크에 비치된 소개서를 가져가셔도 되고, 홈페이지 게시판에 올려져 있는 파일을 다운받아 보셔도 됩니다.

선교 아이템 소개서에는 50개가 넘는 선교 아이템들이 제안되어 있습니다. 차세대 선교, 국내 선교, 베이 지역 타민족 선교, 단기선교, 교회 내 사역 위원회 관련, 외부 선교단체 관련 등 여러 분야에서 할 수 있는 아이디어들입니다.

아이템 소개서는 목장/소그룹이 선교아이템을 선택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참고서일 뿐입니다. 혹시, 이 외에도 목장에서 관심 있는 선교 아이템이 있다면, 자유롭게 그것을 선택하셔도 됩니다.

사실, 아직까지 어떤 아이템을 선택해야 할지, 어떻게 실행해야 할지 정하지 못하신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 오후 1시 30분에 선교 아이템 설명회가 열립니다. 선교 아이템에 대해 설명 드리고, 여러 가지 궁금한 점들을 질문하고 대답하는 시간입니다. 목장과 소그룹, 교육기관에서는 꼭 한 분 이상씩 참석해 주세요. 선교를 준비하면서 궁금한 점들을 해결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많이 참석하셔서 도움 얻으시기 바랍니다. 내년은 선교의 하나님을 몸소 체험하는 귀한 한 해가 되시길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