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그리스도의 종 바울은 사도로 부르심을 받아 하나님의 복음을 위하여 택정함을 입었으니"
1. 서론
* 로마서는 바울이 3차 선교여행 중 57년경 고린도에 머물며 로마 교회에 보낸 편지이다.
* 로마서는 복음에서 시작하여 복음으로 끝난다(1:1, 16:25).
2. 복음이란?
* “복음은 하나님이 선지자들을 통하여 그의 아들에 관하여 성경에 미리 약속하신 것”이다(2절).
* ‘그의 아들’은 어떻게 우리에게 나타나셨는가?(3-4절).
3. 복음을 통해 허락된 우리의 신분
* 믿고 순종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것’이 되었다(5-6절).
* 하나님의 사랑을 받고 성도로 부르심을 받았다(7절).
"그러므로...너희에게도 복음 전하기를 원하노라 내가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아니하노니 이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됨이라..."
4. 왜 복음인가?
* 14세기 흑사병, 1차 세계대전 중의 스페인 독감, 에이즈 등 인류는 끊임없이 전염병에 고통을 당해왔다.
* 가장 무서운 전염병이지만 사람들이 전혀 무서워하지 않는 전염병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 )이다.
* 모든 인류가 이 병을 앓고 있으며 이 병의 치사율은 100%다.
* 죄와 사망에서 우리를 살리는 유일한 특효약을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셨다. 그것이 바로 ( )이다(7:24~8:2).
5. 복음에 빚진 자
* 복음을 경험한 바울은 누구에게나 복음 전하기를 원했다. 그는 복음에 매인, 복음에 미친 사람이었다.
* 그는 천하를 소요케 하는 ‘전염병 같은 자’라는 비난을 받았으며(행24:5), 베스도 총독은 그를 “바울아 네가 미쳤도다”고 외쳤다(행26:24).
6. ‘평생 한 영혼 구원하기’
* 나도 바울처럼 복음을 통해 구원을 얻은 사람인가? 바울처럼 복음을 통해 구원하시는 하나님의 능력을 믿고 내 평생에 한 영혼을 구원하는 사람이 되자.
* 한 영혼이 천하보다 소중하다. 세상에 속한 모든 것은 세월과 죽음 앞에 무너지지만 영혼은 영원하다.
* 세상의 부귀영화보다 하늘의 상급에 부요한 자가 되자.
* 목장과 9위원회 160팀의 궁극적 목표는 두 가지, 곧 하나님 사랑(예배)과 이웃 사랑(영혼구원)이다. 오늘 모두 자원봉사신청을 하여 함께 영혼구원에 참여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