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이 보여주신 선교(3): 영적 전쟁

"그 후에 주께서 따로 칠십 인을 세우사 친히 가시려는 각 동네와 각 지역으로 둘씩 앞서 보내시며"

1. 선교란 무엇인가?

* 만왕의 왕 예수 그리스도의 전령으로 앞서 가는 것이다(1절).

* 추수를 기다리는 영혼들을 거두어드리는 것이다(2절).

* 하나님의 나라를 선포하여 회개하게 하는 것이다(9-16절).

"칠십 인이 기뻐하며 돌아와 이르되 주여 주의 이름이면 귀신들도 우리에게 항복하더이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사탄이 하늘로부터 번개같이 떨어지는 것을 내가 보았노라"

2. 불가피한 영적 전쟁

1) 선교는 영적 전쟁을 피할 수 없다(행26:18, 엡6:10-20).

* 잃은 영혼들을 사탄에게서 빼앗아오는 것이기 때문이다.

2) 교회들은 사탄을 잠자는 사자로 착각하며 무사안일주의에 빠져 있었지만, 실상 잠든 것은 사탄이 아니라 우리였다(벧전5:8-11).

3) 그러는 사이에 사탄은 무수한 양떼를 '도둑질하고 죽이고 멸망'시켜 왔다(요10:10).

* 오늘날 사탄의 집중적인 공격 대상은 ( )들이다.

3. 보장된 승리

* 불가피한 영적 전쟁으로 선교에 필연적인 승리가 보장되어 있다. 만왕의 왕 예수께서 갈보리 언덕에서 십자가의 죽으심과 부활로 결정적인 싸움을 이기셨기 때문이다.

* 그러나 ( ) 않으면, 이길 수 없다.

* 싸우라(딤전6:12, 약4:7, 유1:3). 싸우면, 이긴다(고전15:55-57).

"내가 너희에게 뱀과 전갈을 밟으며 원수의 모든 능력을 제어할 권능을 주었으니 너희를 해칠 자가 결코 없으리라"

4. 승리의 수단

* 만왕의 왕께서 우리에게 이길 권능을 주셨다.

* 우리의 힘과 세상의 수단들은 영적 전쟁의 승패를 결정하는 승부수가 될 수 없다.

* 천국 복음과 기도에 담아주신 그리스도의 권능으로 싸우라.

"그러나 귀신들이 너희에게 항복하는 것으로 기뻐하지 말고 너희 이름이 하늘에 기록된 것으로 기뻐하라 하시니라"

5. 기쁨의 이유

* 선교는 우리에게 두 가지 기쁨을 준다. 첫째, 영적 싸움에서 승리하는 기쁨을 준다. 둘째, 그리스도의 권능이 나타남을 통하여 내 이름이 하늘나라 호적인 ‘생명책’(시69:28, 단12:1, 빌4:3, 계3:5, 13:8, 17:8, 20:12, 21:27)에 기록되어 있음을 거듭 확인하는 기쁨을 준다.

* 우리가 기뻐해야 할 더 큰 기쁨은 둘째 것이다.

* 영적 전쟁으로 선교의 본질을 잊지 말자.

* 그리스도의 권능으로 싸워서 많은 잃은 영혼들을 만왕의 왕 예수께 인도하는 선한 군사가 되자(딤후1:8,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