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구원은 무엇인가?
* 구원은 ‘성경대로’ 이 세상에 오셔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성경대로’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듣고 믿는 자들에게 하나님께서 은혜로 주시는 ( )이다(엡2:8-9). 구원의 선물은 더할 것이 없는 완성품이다(요19:30).
* 구원에는 죄사함과 의롭다 하심, 영원한 생명, 하나님의 자녀로 거듭남과 하나님 나라의 백성이 됨이 포함되어 있다(눅24:47, 요1:12, 행2:38, 롬3:24, 빌3:20).
* 얼마나 놀랍고 엄청나고 신비한 은혜인가!!!
2. 그렇다면 어떻게 그 구원을 얻을 수 있는가?
* 하나님께서 나의 죄를 대신 지고 죽은 그의 아들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리신 것을 내 마음으로 믿고, 내 입으로 ‘주의 이름’을 부르면 구원을 얻는다(9-10절).
* 혈통이나 신분 때문에 차별을 받지 않는다(11-12절).
* ‘주의 이름’을 부르기만 하면 이 엄청나고 놀라운 은혜의 구원을 받는데, 왜 사람들이 부르지 않는가?
"그런즉 그들이 믿지 아니하는 이를 어찌 부르리요 듣지도 못한 이를 어찌 믿으리요 전파하는 자가 없이 어찌 들으리요 보내심을 받지 아니하였으면 어찌 전파하리요 기록된바 아름답도다 좋은 소식을 전하는 자들의 발이여 함과 같으니라"
3. 부르지 않는 이유는 믿지 않기 때문이다.
* 믿지 않는 이유는 듣지 못했기 때문이다. 듣지 못한 이유는 전파하는 사람이 없기 때문이다.
4. 그러므로 가서 전하라.
* 왜 발을 아름답다고 했을까? ‘좋은 소식’ 복음을 듣도록 하기 위해 길과 산과 들과 국경을 넘어 가는 자의 발에서 이 엄청난 구원이 시작되기 때문이다.
* 친구, 직장동료, 이웃, 선교지를 찾아가서 성경대로 우리를 위해 죽으시고 성경대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신 주 예수 그리스도의 ‘좋은 소식’ 구원의 복음을 전하자.
* 전하면 듣게 되고, 들으면 믿게 되고, 믿으면 ‘주의 이름’을 부르게 되고, ‘주의 이름’을 부르면 누구든지 구원을 받게 된다.
5. 숙제
1) ‘한 영혼’을 마음에 품고 불쌍히 여기며 날마다 기도하자.
2) ‘이 세상에서 가장 기쁜 소식’을 읽어 듣게 하자. 또는 복음, 곧 1 창조주, 2 죄, 3 예수 그리스도, 4 롬10:9-10을 전하자.
3) 목장에 초청하여 사랑으로 함께 섬기자.
4) 복음을 들은 그에게 믿음을 주시고 ‘주의 이름’을 부르게 하는 일은 하나님께서 직접 하신다(고전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