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Christ, 주님은 나의 전부(고후5:14-15,20-21)
* 인생을 사는 삶의 목적은 분명해야 합니다. 목적을 가지고 사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차이는 하늘과 땅의 차이보다 더 큽니다. 그리스도인들의 삶의 목적은 분명합니다. 우리를 어두운 데서 불러내어 빛에 들어가게 하신 하나님의 이끄심이 있었기 때문입니다.(벧전2:9) 그 사랑으로 우리가 하나님의 소유가 된 백성이 되었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자녀 된 우리가 이제 자신을 위해서가 아니라 그리스도를 위해 헌신하며 살아야 하는 이유를 본문은 무엇이라 말하고 있나요?
첫째로, 그리스도의 사랑이 우리를 __________ 때문입니다(v.14)
* 자신의 안위 보다는 그리스도와 그분의 몸 되신 교회를 위해 살아야 합니다.
* 자격이 없는 우리는 놀랍게도 하나님 앞에서 의롭다고 인정되었습니다(21절; 롬5:6-8).
* 자격이 없는 우리는 놀랍게도 하나님의 자녀로 입양되었습니다(롬8:14-17).
둘째로, 우리의 _________이 이제 분명해졌기 때문입니다(v.20)
* 우리는 하나님 나라의 대사(ambassadors)들로 이 땅에서 살고 있습니다.
* 우리는 화목하게 하는 직분(ministry of reconciliation)을 세상 속에서 감당하며 살아야 하는 대사들입니다(18-19절).
적용과 숙제:
1. 우리의 시민권은 이 땅이 아니라 하늘에 있음을 기억하며 살아야 합니다(빌3:20). 이제 하나님 나라의 대사가 된 우리는 삶의 현장에서 어떠한 자긍심으로 그리스도를 위해 살아야 합니까?
2. 오늘 우리가 함께 찬양할 가사의 내용처럼 우리는 "You are my all in all"이라고 하나님 앞에서 진정으로 고백할 수 있는지요? 내가 주인 삼은 모든 것을 내려놓고 주님을 위해 사는 삶이 되십시오. 내가 주인처럼 행세했던 것들의 리스트를 주님께 올려 드리며 주님이 주인 되시도록 고백하는 한 주간이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