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ke Christ, 예수님 닮기를(롬8:26-30)
* 성경을 통해 지속적으로 말씀하시는 하나님의 소원은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닮아가는 것입니다. 그리스도 없는 기독교는 보물 없는 보석함입니다. 그리스도인이라면 우리는 당연히 그리스도와 관계를 맺고 그분을 닮아가야 합니다. 하지만 우리의 연약함 때문에 이 거룩한 부르심은 우리에게 큰 부담으로 다가오기도 합니다. 너무나 어렵게만 느껴집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리스도를 닮아가야 하는 이 거룩한 부르심을 우리가 포기하지 말아야 할 이유는 어디에 있을까요?
첫째로, 우리의 연약함을 도우시는 _________이 계시기 때문입니다. (v.26)
* 성령님이 우리를 위하여 친히 간구하고 계십니다. (v.26)
* 예수님도 우리를 위하여 친히 간구하고 계십니다. (v.34)
* 성령님과 예수님은 하나님의 뜻대로 우리를 위하여 기도하시고, 하나님 아버지께서는 친히 그 기도를 다 듣고 계십니다.
둘째로, 모든 사건들 가운데 일하고 계시는 ________이 계시기 때문입니다. (v.28)
* 구원의 시작과 끝을 주도하시는 분은 우리 하나님이십니다.(v.29-30)
* 잃어버렸던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하는 것이 우리 삶의 최종적인 목표가 되어야 합니다.(창1:26-28; 엡4:24; 골3:9-10)
적용과 숙제:
1. 그리스도를 통해서, 그분 위에서, 그분 안에서, 그분 아래에서, 그분과 함께, 그분을 향하여, 그리고 그분을 위해 그분을 닮아가는 나의 삶은 이제 어떻게 전개 되어야 하나요? 설교 시리즈를 마무리하면서 각자의 삶에 필요한 적용점을 결단해 보십시오.
2. 다음 주일(27일)에 진행되는 헌혈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합시다. 여름 단기선교 일정을 보며 주님의 소원에 동참하는 단기선교에 지원합시다. 다음 세대를 온전히 양육하기 위해 교사와 자원봉사자로 나의 시간을 드립시다.
Going deeper: John Stott, Life in Christ
(Baker Books, 2003), p.113-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