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주의 탄생을 경배합시다

구주의 탄생을 경배합시다(누가복음 2:8-14; 요한복음 3:16) - 박성호 담임목사

* 마음의 문을 열며:

- 기독교에서 말하는 가장 핵심적인 메시지는 무엇일까요? 사랑이신 하나님이 우리를 위하여 독생자를 보내주셨다는 요한복음 3:16말씀으로 답변할 수 있을 것입니다. 흔히들 너무 배타적이고 독선적이라고 하는 기독교의 메시지가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에게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인 이유는 무엇일까요? 세상에 존재하는 많은 종교와는 현저한 차이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 말씀의 씨를 뿌리며:

천사가 전한 소식을 통해 발견할 수 있는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은 이렇습니다.

1. 다윗의 동네에 너희를 위하여 구주가 나셨음을 선포합니다(11절)

- 하나님은 그분의 계획과 성취를 온전히 이루어 가시는 신실하신 하나님이십니다.

 

2. 구유에 뉘어 있는 그 아기는 곧 그리스도 주(the Lord)이심을 선포합니다(11절)

- 구원자이신 예수님을 내 인생의 주인으로 모시는 순전한 결단이 필요합니다.

 

* 삶의 열매를 거두며:

- 올 해 크리스마스가 유독 더 쓸쓸하게 느껴지시나요? 오늘 성탄의 소식이 나에게 주시는 위로의 음성은 무엇입니까? 목자들이 있었던 현장을 대비하며 묵상해 보십시오.

 

- 나는 ‘하나님이 기뻐하신 사람들’로서 이 땅을 살아가면서 온전한 평화를 누리고 있나요? 세상이 줄 수도 없고 알지도 못하는 그 평화를 누리시는 새해가 되시기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