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희를 인도하는 자들을 위해 기도하라

너희를 인도하는 자들을 위해 기도하라 (히 13:17-21) - 박성호 담임목사

* 가정교회의 본질을 생각하며 함께 지내온 한 달이었습니다. 네번째 시간을 맞아 우리는 가정교회를 이끌어 나가는 목자들을 향한 성도의 자세를 돌아보는 시간을 갖기 원합니다.

가정교회를 움직이는 근간이라 할 수 있는 ‘세 축과 네 기둥’의 원리 속에서 우리는 네 기둥의 나머지 부분인 제자훈련방식, 사역의 분담, 그리고 섬김의 리더십을 고찰하며 이 모든 것이 가능케 되도록 실행해야 할 이들은 주님의 모습을 닮은 인도자들에게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하겠습니다. 오늘 본문 말씀은 이에 대해 어떤 교훈을 주고 있나요? 오늘 붙들어야 할 교훈을 마음에 새기며 인도자들을 주님께 올려드리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바랍니다.

 

1. 영혼을 돌보는 인도자들에게 순종하며 위해서 기도해 주십시오(17-19절)

* 자신에게 맡겨진 영혼들을 위해 하나님 앞에서 청산할 사람들이기 때문입니다(약 3:1).

* 인도자들의 행실의 결말을 하나님께서 지켜보시며 심판하시기 때문입니다(7절; 벧전 5:2-3; 삼상 24:6; 삼상 26:10).

 

2. 이들의 큰 목자가 되시는 예수님이 계심을 기억하며 시험에 들지 마십시오(20-21절)

* 모든 선한 일에 우리를 온전케 하실 분은 오직 주님 밖에는 없습니다(벧전 5:3-4).

* 하나님이 즐거워하시는 그분의 뜻은 예수님을 통해서 이루어지게 됩니다.  

 

적용을 위한 질문:

1. 이번 주에 내가 주님께 올려드려야 할 나의 인도자들은 누구입니까? 그들을 생각하며 어떠한 마음으로 주님께 나아가야 하겠습니까?

2. 임마누엘가정교회가 좀 더 하나님이 원하시는 그분의 뜻을 이루어 드리기 위하여 기도해 주십시오. 여러분들이 그 목장에 들어가셔서 선한 영향력을 끼쳐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