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사람을 위한 기도


모든 사람을 위한 기도(딤전 2:1-7) - 박성호 담임목사

마음의 문을 열며:

* 세상이 너무 혼탁하고 어지러워 기도가 잘 나오지 않는 그런 시대입니다. 인간의 욕망과 죄악으로 얼룩진 이 시대 속에서 그리스도인들이 어떠한 마음가짐으로 기도하기를 하나님은 바라고 계실까요? 본문 속에서 주시는 교훈을 붙들며 기도로 나아가는 우리가 되기를 원합니다.

 

말씀의 씨를 뿌리며:

1. 우리는 모든 사람을 위하여 기도해야 합니다

* 나와는 견해와 생각이 다른 사람들까지도 품고 기도해야 합니다.

 

2. 우리가 그렇게 해야 하는 이유는 그것이 거룩한 삶을 사는데 핵심이 되기 때문입니다

* 우리의 진실한 기도는 실제로 역사하기 때문입니다(렘29:7).

* 우리의 진실한 기도는 우리를 경건함과 단정함으로 이끌기 때문입니다(딤전1:5; 롬12:18-21; 딛3:1-2; 눅6:27-28).

 

3. 우리가 모든 사람을 위해 기도해야 하는 이유는 하나님께서 모든 사람을 돌보시기 때문입니다(마10:29; 시145:9; 막10:21-22).

* 하나님은 세상이 당신 앞으로 돌아오기를 바라시며 우리가 기도하는 가운데 하나님의 마음을 경험하기 원하십니다.

* 구원의 길이 여러 갈래가 아니라 하나이기에 우리는 포기하지 말고 기도해야 합니다.

 

삶의 열매를 거두며:

* 내가 선호하지 않는 사람이 높은 지위에 있다고 해서 그를 위해 기도하지 않을 수 없음을 말씀을 통해 배웠습니다. 그렇게 기도하며 살았던 초대교회 신앙 선배들의 삶을 비추어 볼 때 우리는 어떠한 방법으로 실천에 옮길 수 있을까요? 말씀을 통해 깨달은 도전을 스스로에게 질문해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