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입에서 나온 말은 우리를 드러내게 됩니다.
1. 우리의 입술을 가지고 하나님께 영광을 드러내야 합니다.시편을 보면 시인이 하나님께 드리는 고백과 찬양과 경배가 있습니다.왜 우리의 입술을 통해 하나님을 드러내야 할까요?
* 하나님께서 기뻐하시고 하나님께서 원하십니다.(요한계시록4:11, 이사야43:7, 고린도전서10:31)
* 우리의 신앙의 성숙을 점검하는데 귀한 척도가 됩니다.(빌립보서2:11, 디도서1:16, 요한1서2:23, 요한1서4:15) 여호와를 자랑할 수 있는 자의 조건
2. 여호와를 자랑할 수 있는 자는 곤고한 자입니다.(2절,6절) 여호와를 자랑할 때 곤곤한 자들이 기뻐한다고 하며 시인 자신도 곤고한 자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는 가난한 마음이며 불쌍한 영혼임을 고백하는 자들입니다. 곤고한 자가 하나님을 찾고 곤고한 자가 하나님 밖에 없음을 고백할 수 있습니다. (로마서7:22, 이사야57:15, 시편34:18, 시편51:17)
3. 여호와를 자랑할 수 있는 자는 그리스도의 충만한 자존감이 있어야 합니다.(5절) 우리는 자존감을 갖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우리의 자녀들의 자존감을 키우기 위해서도 애를 씁니다. 그러나 세상에서 채워주는 것들은 우리의 자존감을 완벽하게 만들지 못합니다. 내 자신이 부끄러우면 내가 믿는 하나님을 자랑할 수 없습니다.(요한1서 4:16)
4. 여호와를 자랑할 수 있는 자는 맛보아 알아야 하는 자입니다.(8절) 성경의 수많은 인물들은 하나님을 경험했습니다. 다윗이 대표적인 인물입니다.(사무엘상 17:37) 부활하신 예수님을 경험한 제자들과 그전과는 엄청난 차이가 있습니다.(사도행전) 어떻게 경험할까요? 가장 혈기왕성하고 가장 힘이 있는 젊은 사자도 굶주릴 수 있습니다. 우리를 채워주는 주님의 사랑이 있다면 우리는 우리의 삶에 여호와를 자랑할 수 있습니다.(10절)
이번 한 주간 저와 여러분의 입술을 점검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입술과 행함까지 점검하시기 바랍니다. 입술에서 나오는 고백은 바로 나를 드러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