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영혼이 여호와를 자랑하리니

우리의 입에서 나온 말은 우리를 드러내게 됩니다.

1. 우리의 입술을 가지고 하나님께 영광을 드러내야 합니다.시편을 보면 시인이 하나님께 드리는 고백과 찬양과 경배가 있습니다.왜 우리의 입술을 통해 하나님을 드러내야 할까요?

* 하나님께서 기뻐하시고 하나님께서 원하십니다.(요한계시록4:11, 이사야43:7, 고린도전서10:31)

* 우리의 신앙의 성숙을 점검하는데 귀한 척도가 됩니다.(빌립보서2:11, 디도서1:16, 요한1서2:23, 요한1서4:15) 여호와를 자랑할 수 있는 자의 조건

2. 여호와를 자랑할 수 있는 자는 곤고한 자입니다.(2절,6절) 여호와를 자랑할 때 곤곤한 자들이 기뻐한다고 하며 시인 자신도 곤고한 자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는 가난한 마음이며 불쌍한 영혼임을 고백하는 자들입니다. 곤고한 자가 하나님을 찾고 곤고한 자가 하나님 밖에 없음을 고백할 수 있습니다. (로마서7:22, 이사야57:15, 시편34:18, 시편51:17)

3. 여호와를 자랑할 수 있는 자는 그리스도의 충만한 자존감이 있어야 합니다.(5절) 우리는 자존감을 갖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우리의 자녀들의 자존감을 키우기 위해서도 애를 씁니다. 그러나 세상에서 채워주는 것들은 우리의 자존감을 완벽하게 만들지 못합니다. 내 자신이 부끄러우면 내가 믿는 하나님을 자랑할 수 없습니다.(요한1서 4:16)

4. 여호와를 자랑할 수 있는 자는 맛보아 알아야 하는 자입니다.(8절) 성경의 수많은 인물들은 하나님을 경험했습니다. 다윗이 대표적인 인물입니다.(사무엘상 17:37) 부활하신 예수님을 경험한 제자들과 그전과는 엄청난 차이가 있습니다.(사도행전) 어떻게 경험할까요? 가장 혈기왕성하고 가장 힘이 있는 젊은 사자도 굶주릴 수 있습니다. 우리를 채워주는 주님의 사랑이 있다면 우리는 우리의 삶에 여호와를 자랑할 수 있습니다.(10절)

이번 한 주간 저와 여러분의 입술을 점검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입술과 행함까지 점검하시기 바랍니다. 입술에서 나오는 고백은 바로 나를 드러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