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의 증인들(6): 누가 주인인가

"믿음이 연약한 자를 너희가 받되 그의 의견을 비판하지 말라"

1. 비판하지 말라.

* 사람들마다 믿음의 수준이 다르고 그에 따라 의견도 다르다. 나는 믿음이 약하거나 의견이 다른 사람들을 어떻게 대하는가?

* 내가 그들을 비판하지 않아야 하는 이유, 오히려 그들을 기쁘게 받아들여야 하는 이유 3 가지는 무엇인가? 3절 4절 5-6절

* 분수를 넘어 주인노릇하지 말라(4절).

* 내 판단과 고집으로 남을 ( )하려고 하지 말라.

* 염려, 초조, 불안은 상황이나 일을 내가 지배하려 할 때 오고, 갈등, 분노, 폭력(언), 싸움은 내가 남을 지배하려 할 때 온다.

"이를 위하여 그리스도께서 죽었다가 다시 살아나셨으니 곧 죽은 자와 산 자의 주가 되려 하심이라"

2. 부활의 이유

* 그리스도께서 죽었다가 다시 살아나신 이유는 무엇인가? 9절

* 이제 우리는 “살아도 주를 위하여 살고 죽어도 주를 위하여 죽”어야 한다. 사나 죽으나 우리는 ‘주의 것’이기 때문이다.

* 초기 크리스천들은 “누구든지 자기를 위하여 사는 자가 없고 자기를 위하여 죽는 자도 없”었다. 오늘날 하나님의 백성인 우리(나)는 어떠한가?

3. 주인을 바꾸라.

* 내 삶의 주인은 누구인가?

* 예수님이 이 세상에 오시고, 내 죄를 지고 죽으시고, 죽음에서 부활하신 이유는 나의 ( )이 되기 위함이다.

* 스스로 주인 되어 사는 죄를 회개하자. 나를 위해 죽으시고 부활하신 주, 왕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주님으로 영접하고 삶의 모든 영역을 맡기고 순종의 삶을 살자.

* 그 때 오는 평안, 자유, 기쁨, 풍성함은 맛본 자 외에는 모른다. 보이는 세계와 보이지 않는 세계의 그 어떤 세력도 나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하나님의 사랑에서 끊을 수 없다(롬8:38-39).

"네가 어찌하여 네 형제를 비판하느냐 어찌하여 네 형제를 업신여기느냐 우리가 다 하나님의 심판대 앞에 서리라"

4. 심판의 날이 다가오고 있다.

* 하나님 앞에 설 그 날(that Day)을 준비하며 오늘(today)을 살자.

* 상황이나 남을 지배하는 주인 되려 하지 말고, 섬기는 자로 계신 부활의 주님께 복종하는 삶을 살자(막10:42-45, 눅22:24-27). 진정한 평안과 자유, 풍성한 생명을 누리게 될 것이다(요10:10).